[공지] 블로그 이전 안내
블로그를 이사합니다. 테터툴즈 때부터 사용했고, 간담회에도 나가면서 초창기에 좋아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더이상 재밌지도 혁신적이지도, 만능적이지도 않은 블로그 플랫폼이 되어 버린것 같아요. 저만 그렇게 느끼는 것인지도 모르겠지만.
스킨메이커들과 마켓은 없어졌고, 모 회사인 다음에서 개발자를 우대하는 정책을 피면서도 어떻게 보면 티스토리만 보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인증 API, 백업데이터 형식도 오픈하지 않는등의 여간 실망스러운게 아니네요. 본인들이 더 개선시킬 자신이 없으면 워드프레스 처럼 뭔가 사용자 혹은 개발자가 뭔가 더 할수 있게 해주면 좋으련만.
한가지 명심해야할것을 알려드리자면, 더 이상 무제한 용량은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다라는 것입니다. 그보다 더 매력적인 것은 좋은글을 쓰는데 더 집중할수 있고 더 손쉽게 쓸수 있고, 더 많은 사람들과 제가 쓴 글을 볼수 있다는 것입니다.
더 넓은 세상으로 가기 위해서 이 블로그는 현재 상태로만 유지합니다.
좀더 좋은 플랫폼이 된다면, 돌아오겠습니다.
개발 블로그 : http://sh84ahn.tumblr.com
일상 블로그 : http://blog.ash84.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