뭣모르고코드짜던시절

플래그로 뒤덮인 어둠의 흑역사

October 29, 2013

한때 프로그래밍의 묘미는 플래그 라고 생각한 때가 있었다. 그 당시 나는 플래그로 프로그램을 제어하고 있었다. 이 플래그가 켜졌을때 요렇게 작동하고 저 플래그가 켜졌을땐 저렇게 작동하고… 플래그끼리 and 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