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결산, 다시 소개하고 싶은 3개의 글
올해 첫 번째 월별결산. 역시 이번에도 조회수가 높았거나, 묻혀서 아쉬운 글 위주로 3개를 선정하였다.
1. 시선과 편견을 바꿔나가는 것
만화가 우라사와 나오키의 인터뷰를 보고, 일본의 인기 만화가마저 ‘만화’에 대한 시선이 짜증난다는 말에 놀랐다. 다름 아닌 만화왕국 일본인데 말이다. ‘노력을 비웃는 사람들에게: 내가 우습냐’ 라는 웹툰이 화제가 됐었기에 이 두 가지를 엮어서 포스팅하였다.
http://www.dev-diary.com/archives/3456
2. 스타트업을 하면서 잃은 것들, 그리고 반복하지 않는 방법
외국의 한 스타트업 창업가가 Medium에 남긴 글을 읽고 간략히 정리한 글이다. 창업을 하더라도 운동과 식습관은 소홀히 하면 안 되겠다는 평소의 다짐을 다시 한 번 굳혔다
진짜 그렇게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http://www.dev-diary.com/archives/3441
3. 기적을 이룬 나라 기쁨을 잃은 나라 – 외국인의 시선에서 바라본 대한민국
보려고 벼르던 책을 드디어 봤다. 그리고 기대가 컸는데도 재미있었다. 열심히 읽고 쓴 것에 비해 묻힌 것이 아쉬워 다시 한 번 꺼냈다
한 번쯤 대한민국에 대한 외국인의 시선이 궁금하다면 읽어보길 권한다.
http://www.dev-diary.com/archives/3434
올해 첫 결산 마무리. 다음 달에도 개근을 하고 결산할 수 있기를!
Array